여성암 1위 의심 몸이 보내는 위험 신호 유방암 예방 영양제

여성들 사이에서 유방암이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암,유방암은 여성의 유방 조직에서 발생하는 암으로, 여성암 중에서 가장 빈도가 높은 암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많은 여성들이 유방암에 걸리고 있으며, 발병률이 높은 암 종류 중 하나 입니다. 우리 몸이 보내는 유방암 신호와 예방 영양제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001 26

또한 유방암 초기 증상 및 치료에 대해 더 궁금하시면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유방암 원인 증상 전이 치료 

유방암 예방

여성에게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암 1등이 유방암 미리미리 관리 하면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유방암에 걸렸을때, 우리 몸이 보내는 위험 신호 7가지

  1. 무통증 멍울:가장 흔한게 나타나며,유선 조직의 분포가 위쪽이 많아서 꼭지 위쪽에 멍울이 많습니다.
  2. 유방쪽의 피부 조직 변화: 유두가 갈라지거나 튀어나온 경우
  3. 유두함몰: 혹이 생겨서 피부와 인대를 당겨요.
  4. 유방의 크기 변화:양쪽의 크기가 달라져요.
  5. 유두 분비물:진물 같은 게 나와요.
  6. 림프절 비대:겨드랑이 쪽에 손을 대보면 멍울이 만져지는 경우
  7. 유두의 발적 열: 열감이 나타나고 커지고 붉어지는 현상

유방암 유발하는 안좋은 습관

  1. 나쁜 음식:햄버거를 자주 먹는 습관(고탄수화물,정제 탄수화물,가공 식품등)
  2. 운동을 안해서 과체중이 되는 습관
  3. 외부독소:환경호르몬 중금속 등 일회용품을 많이 쓰는 습관
  4. 흡연 및 음주

특히 과체 중 및 당 과잉 섭취 그리고 환경 호르몬 노출은 직접적인 여성 질환과 유방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유방암 예방을 위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주요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유방 자가 검진: 매달 정기적으로 유방 자가 검진을 실시하여 유방의 이상 징후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주로 유방의 종창, 혹 또는 이상한 혈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가 검진은 유방의 변화를 알아차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이상이 발견되면 의사에게 상담하고 추가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정기적인 유방암 검진: 정기적인 유방암 검진은 조기 발견과 치료의 기회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40세 이상의 여성은 매년 매끈한 유방 촬영인 유방 촬영술(매끈한 촬영) 또는 유방 초음파 검사를 받는 것이 권장됩니다.
  3. 50세 이상의 여성은 유방 촬영술과 유방 초음파를 병행하거나, 매끈한 유방 촬영으로 알려진 유방 촬영술을 매년 받는 것이 권장됩니다. 이러한 검사들은 유방 조직의 이상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4. 호르몬 치료 사용 시 주의: 여성들은 호르몬 치료를 받을 때 유방암 발병 위험을 고려해야 합니다. 특히 경구 피임약이나 호르몬 대체 요법을 사용하는 경우, 의사와 상담하여 가능한 부작용과 위험을 평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방암 예방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조기 발견입니다. 정기적인 자가 검진과 검진을 받으며,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방암 영양제(99.9%가 모르는 유방암 예방 영양제)

유방암 예방 영양제는 아래 두 가지로 구성됩니다.

  1. 호르몬 균형 자체를 잡아줘서 예방하는 영양제 
  2. 유방암 자체를 억제하는 영양제

첫 번째 호르몬 균형을 잡는 에스트로겐 과잉을 조절하는 영양제입니다.

  1. 활성형 엽산제: 호르몬 대사에 활성형 엽산이 필요합니다.
  2. 인돌3카비놀: 십자화 채소(브로콜리,꽃상추,양배추 등)에 많이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으로 간에서 유방암을 유발하는 나쁜 에스트로겐을 억제하고 좋은 에스트로겐의 대사를 촉진 시킵니다.
  3. DIM: DIM은 암 세포의 성장 억제 및 프로그램 된 세포 사멸(apoptosis)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특히 유방암 및 전립선 암과 같은 호르몬 의존성 종양에 대한 항암 작용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유방암 자체를 억제하는 영양제 입니다.

  1. 비타민D3:면역 세포를 정상화 하고 활성화 시켜서 암세포를 억제 하며 꾸준히 섭취하였을 때 유방암 발병 위험도 15%감소 합니다. 한국 사람들은 90% 정도가 비타민 D가 부족합니다. 하루 기준 용량은 1000~2000단위 선택 비타민D는 너무 나도 중요하니 꼭 취하시길 바랍니다.
  2. 오메가3: 염증을 조절해서 암세포의 활성을 낮춰 줍니다.(1알 기준 EPA+DHA합 800~1000mg)
  3. 폴리페놀뉴:(퀘르세틴,EGCG,커큐민 같은)천연 항산화 성분은 암세포가 증식하는 대사를 억제해서 암세포의 생성 증식을 억제합니다.

폴리페놀류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자유 라디칼 손상을 방지하고 염증 반응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은 혈관 건강 개선, 면역 시스템 강화, 심혈관 질환 예방 등 다양한 장점을 제공할 수 있으며 항암 작용도 연구가 진행 중입니다.

식단에 폴리페놀이 풍부한 다양한 과일, 채소, 견과류를 포함 시켜서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지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방암을 예방하는 영양제 어느 정도 근거가 있는 ,안전하게 섭취가 가능하며 건강 상 이점이 있는 영양제로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보고 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유방암의 초기 위험 신호와 유방암을 예방하는 방법과 영양제를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한 시간 되셨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