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초기 증상 건망증 차이 영양제

치매는 주로 인지 기능의 저하와 기억력 손상을 특징으로 합니다. 치매 초기 증상은 다양하며, 치매 초기에는 개인적인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감정의 변동이 심해지거나, 우울감이나 불안감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상적인 활동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아래에 일반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치매 초기 증상을 설명하겠습니다.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001 25

치매 초기 증상

치매 초기에는 가까운 식구들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치매의 진행과 함께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는 직계 가족이나 매우 익숙한 사람들에게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안면 망각” 또는 “안면 대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알츠하이머 치매는 가장 흔한 형태의 치매로, 진행성인 뇌 신경퇴화 질환입니다. 주로 중년 이후 노인들에게서 나타나며, 인지 기능의 저하와 기억력 손상이 특징입니다.

이는 치매로 인해 뇌의 특정 영역이 손상되어 얼굴 인식 능력이 감소하는 결과입니다. 따라서, 가족 구성원이나 친한 친구 등을 인식하지 못하거나, 얼굴을 헷갈리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기억력 저하: 치매 초기에는 기억력의 저하가 가장 흔한 증상입니다. 이는 장기적인 기억, 단기적인 기억, 일상적인 사건에 대한 기억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상적인 일들을 기억하지 못하거나, 이전에 알고 있던 정보를 잊어버리는 것이 특징적입니다.
  2. 인지 기능 저하: 치매 초기에는 인지 기능의 저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집중력이 감소하고, 사고력이 둔해지며, 추상적인 사고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능력이 저하되고, 계획을 세우거나 일상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3. 언어 및 의사소통 문제: 치매 초기에는 언어와 의사소통 능력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단어를 찾기 어려워하거나 말을 더듬거리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글을 읽거나 쓰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이해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4. 공간 인지 및 저하 문제: 치매 초기에는 공간 인지와 지향력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위치나 방향을 파악하는 데 어려움을 겪거나, 익숙한 장소에서 길을 잃을 수 있습니다. 사물의 크기나 거리를 올바르게 인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치매 초기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가족 구성원들은 이를 이해하고 치매로 인한 인지 기능 저하를 알려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지속적인 의사와 치매 전문가와의 상담과 평가가 필요합니다.

치매와 건망증의 차이

치매와 건망증은 둘 다 기억력과 인지 기능과 관련된 상태이지만, 그들 간에 몇 가지 주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치매와 건망증의 주요 차이를 설명하겠습니다:

  1. 증상의 정도와 지속성: 건망증은 잊어버린 정보를 다시 기억할 수 있는 경우가 많고, 기억력 문제가 일시적이거나 경미한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치매는 진행성인 신경퇴화 질환으로, 증상이 점차 악화되며 지속적으로 나타납니다.
  2. 일상적인 기능 저하: 건망증은 주로 기억력에 영향을 줍니다. 잊어버리거나 기억하지 못하는 일이 주된 문제입니다. 반면에 치매는 기억력뿐만 아니라 인지 기능 전반에 저하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집중력, 판단력, 추상적인 사고, 언어 능력 등 다양한 영역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일상 생활에 대한 영향: 일반적으로 건망증은 일상 생활에 큰 지장을 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잊어버린 열쇠의 위치를 기억하지 못하거나 약속을 잊어버릴 수 있지만, 일반적인 생활 활동은 계속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치매는 점차적으로 기능 저하가 진행되며, 일상 생활의 수행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셀 수 있는 업무를 수행하거나 일상적인 활동을 관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4. 진단과 치료: 건망증은 일반적으로 기억력 증진을 위한 기억 훈련이나 관리 전략을 통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치매는 진행성인 질환으로, 현재로서 치료법은 없지만 증상의 진행을 늦추거나 증상 관리를 위한 치료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건망증과 치매는 서로 다른 상태이며, 건망증이 반드시 치매로 진행되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치매 영양제

알츠하이머 치매 초기에는 기억력의 저하가 가장 두드러집니다.

기억력 손상,또는 건망증으로 자주 깜빡깜빡 하시는 분들,그리고 치매 가족력이 있꺼나 치매 초기 증상에 챙겨 드시면 도움이 될 수 있는 검증된 영양제들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검증된 영양제 3

  1. 오메가3, 은행잎 추출물: 뇌의 혈관을 보호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뇌기능과 기억력에 도움 을 줍니다.

오메가 3의 효능과 영양제 구입이 더 알고 싶으시면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나한테 맞는 오메가 3 구매 제품 비교 부작용

2.커큐민:뇌 신경 재생을 도와주고 치매 원인 염증을 제거하는 커큐민

3.포스파티딜 세린: 뇌 신경 전달 물질로 활용되는 성분으로 일부 연구들은 포스파티딜 세린이 치매와 관련된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제안하고 있습니다. 이 영양제가 인지 기능, 주의력, 기억력, 사고력 등 향상 시켜줄 수 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의사나 약사가 환자 개개인의 상황과 건강 상태를 평가하여 영양제 사용 여부를 결정할 수 있으며, 적절한 용량 및 사용 방법을 전문가에 안내에 따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