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교 클래식 음악 어떻게 들어야 아이의 뇌파를 움직일까

클래식 음악은 일반적으로 안정감과 편안함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산모에게 클래식 음악은 이를 완화 시켜주고 마음을 안정 시킬 수 있습니다.클래식 음악은 다양한 감정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산모가 긍정적인 감정을 느끼고 표현하는 데 도움을 주는 클래식 음악은 산모의 기분을 향상 시키고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하지만,뱃속 아이에게 도움이 되는 클래식 음악 무턱 대고 들은다고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까?

연구에 따르면 클래식 음악은 태아의 신경 발달과 청각 감각을 촉진 시킬 수 있으며, 태아의 안정감을 높여줄 수도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태교 클래식 음악 선택과  어떻게 감상해야 하는지, 아이의 뇌파를 움직여 산모와의 감정적인 유대감 형성 및 산모의 임신 기간을 더욱 즐겁게 만들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임신 중 태교가 아이 두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임신 중 태교 아이 두뇌 뇌파가 좌우한다.

태교

태교 클래식 음악

아이 뇌파를 움직여라

클래식 음악은 반복적인 패턴과 리듬감으로 생동감 있고 평안함을 선사해줍니다.

이렇듯 반복적 즉 규칙적인 리듬의 주의를 기울여 여러곡을 무의미하게 듣는 것이 아닌 한곡을 평안한 상태에서 반복적 으로 재생해서 든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산모가 아무 느낌 없이 음악을 듣는건 태아도 마찬가지 아무 감정이 안들기 떄문입니다.

예를 들어:) 비행기 출국 전에 클래식 음악을 들어본 기억이 있으실 겁니다.이는 긴장과 불안감을 완화 시켜주는 목적도 있지만 사람의 자존감을 세워주는 느낌 또한 있습니다.

이처럼 클래식 음악의 감정 요소는 태아의 뇌파를 움직여 소리에 집중하게 하며,엄마의 감정 교류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습니다.

산모의 자존감과 감정 교류에 영향을 주는 클래식 음악을 추천 드립니다.

  1. 안토니오 비발디 (Antonio Vivaldi) – “사계 중 가을 3악장” (Spring from The Four Seasons)

일정한 패턴을 바탕으로 각각의 현악기의 소리에 집중해 보세요

.물이 흘러 들어오는 느낌과 생동감이 동시에 느껴지면서 도파민이 형성 됩니다.

몰아치는 느낌의 빠른 리듬감은 겨울이 오기전 추수의 기쁨마저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감상하면서 드는 감정들을 아이에게 들려줍니다.

2.바흐 브란데부르크협주곡 4번 -모닝 루틴곡으로 추천드립니다.

아침에 유난히 피곤하여 규칙적인 생활 습관이 어려운 산모에게 좋으며,간단한 산모 스트레칭을 하면서 리듬의 선율에 따라 몸을 움직이는 것도 아이의 뇌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모짜르트 세레나데 제13번 1악장-건강한 영양 섭취와 함께 들어 보세요.

오후 시간에 무료함을 깨워주는 고음 선율의 음악으로 손가락 운동에 집중해보세요 .산모의 손가락 사용은 아이의 두뇌에 영향을 많이 줍니다 .

예를 들어:)간단한 잼잼하면서 동요부르기, 타자연습 및 악기를 배우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4.재미있게 보았던 영화나 드라마의 ost를 들어보세요.영화의 감정이 살아나면서 음악의 몰입이 조절로 됩니다.(단 자극적인 영화가 아닌 잔잔한 고전풍의 영화를 추천합니다.)

클래식 음악의 별 감흥이 없는 산모에게 추천 드리며,ost를 들으면서 비슷한 장르의 책을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클래식 음악이

아이의 뇌파에 도움이 되는 이유

클래식 음악이 아이의 뇌파에 도움을 주는 이유는 위에서 언급 했듯이 각각의 요소들이 상호작용 하여 영향을 미칩니다.

아래에는 클래식 음악이 아이의 뇌파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리듬과 울림: 클래식 음악은 다양한 리듬과 울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리듬과 울림은 아이의 뇌파를 조절하고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정한 리듬과 조화로운 울림은 아이의 뇌를 진정시키고 안정된 상태로 이끌어줄 수 있습니다.
  2. 조화와 멜로디: 클래식 음악은 조화로운 선율과 멜로디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조화와 멜로디는 아이의 뇌를 자극하고 창의적인 사고와 집중력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아이가 클래식 음악을 들으면 음악의 아름다움에 집중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이해하는 능력도 향상될 수 있습니다.
  3. 편안한 분위기 조성: 클래식 음악은 보통 차분하고 고요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분위기는 아이의 뇌를 편안하게 만들어주고 스트레스를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아이가 편안한 상태에서 음악을 감상하면 뇌파에 안정성을 부여하고 긍정적인 감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 클래식 음악은 아이의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음악의 조화로운 선율과 구성은 아이의 뇌를 자극하여 집중력을 높여주고, 음악의 패턴과 구조를 기억하는 능력을 강화 시킬 수 있습니다.
  5. 긍정적인 감정과 행동 유도: 클래식 음악은 아이의 감정과 행동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이가 클래식 음악을 들으면 안정감과 편안함을 느끼며, 긍정적인 감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감정은 아이의 행동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클래식 음악은 아이의 뇌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악을 적절하게 활용하면 아이의 인지, 감정, 집중력 등의 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아이가 클래식 음악에 동일한 반응을 보이지는 않으므로, 산모의 개별적인 선호도와 특성을 고려하여 음악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Leave a Comment